장례식장 예절 - 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근조화환 꽃집 꽃배달
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화환 꽃집 꽃배달 / 근조화환 전문 - 대표번호 : (02-2649-3191 / 전화 카드결제 가능) 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화환 전문! ☻친절상담☺ 정성껏 제작해서 배송 후 사진 100% 문자로 전송! 빠른배송으로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외주문가능*
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꽃집,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꽃배달, 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화환, 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근조화환, 쉴낙원 오산동탄 장례식장 화환전문,쉴낙원 오산동탄 꽃집,쉴낙원 오산동탄 화환,쉴낙원 오산동탄 근조화환,쉴낙원 오산동탄 조화전문,쉴낙원 오산동탄 꽃배달
740
page-template-default,page,page-id-740,bridge-core-2.7.1,qode-page-transition-enable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heme-ver-25.6,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bottom,qode_header_in_grid,wpb-js-composer js-comp-ver-6.6.0,vc_responsive

장례식장 예절

출처: 보건복지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

 

<장례식장 예절및 문상방법>

 

– 옷차림 –

. 현대의 장례절차에서는 검정색을 포함한 무채색계통의 정장 또는 평상복을 입는 것이 무난하다

. 정장을 입는 경우 셔츠는 될 수 있는 대로 화려하지 않은 단색 계통으로 하는 것이 좋다.

. 맨발이 보이지 않도록 스타킹이나 양말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 그밖에 과한 색조화장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장갑이나 장신구는 가능하면 눈에 띄지 않도록 한다.

출처: 다음 조문하는 방법

 

 

– 문상시 인사말 –

문상 할 때에는 고인에게 재배하고 상주에게 절한 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물러나오는것이 일반적이며 전통적인 예의이다. 상을 당한 사람을 가장 극진히 위로해야 할 자리이지만 그 어떤 말도 상을 당한 사람에게는 위로가 될 수 없다는 뜻이며 오히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이 더 깊은 조의를 표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문상을 받은 상주 역시 말을 하지 않는 것을 모법으로 여기며, 더욱이 상주는 죄인이므로 말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전통적인 관습니다.
실제 문상의 말은 문상객과 상주의 나이, 평소의 친소 관계 등,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건네는 것이 합리적이다. 격식이나 형식을 차린 표현보다 따뜻하고 진지한 위로 한마디를 미리 문상 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다.
상주도 ‘고맙습니다’,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등으로 문상에 대한 감사를 표한다.





– 문상시 삼가야 할 일 –

. 유가족을 붙잡고 계속해서 말을 시키는 것은 실례가 된다.

. 상주, 상제에게 악수를 청하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 상주가 어리다 하여 반말이나 예의 없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

. 반가운 친구나 친지를 만나더라도 큰소리로 이름을 부르지 말아야 한다.

. 낮은 목소리로 조심스럽게 말하고 문상이 끝난 뒤 밖에서 따로 이야기 하도록 한다.

. 고인의 사망 원인, 경위 등을 유가족에게 상세하게 묻는 것 또한 실례가 된다.

. 집안 풍습이나 종교가 다른 경우라도 상가의 가풍에 따라 주는 것이 예의다.

. 망인이 연만(年晩)하여 돌아가셨을 때 호상이라 하여 웃고 떠드는 일이 있으나, 이는 예의가 아니다.

. 과도한 음주, 도박 등으로 인한 소란한 행위나 고성방가는 삼가야 한다.

 

 

 

<장례식장 분향방법>

장례식장 분향방법

<장례식장 절의 준비방법>

절의 준비자세

 

<장례식장 헌화방법>

장례식장 헌화방법

 

<장례식장 부의록 작성방법>

부의록 작성방법

 

Call Now Button